_아카이브‎ > ‎

HA 호스트 구성분석 서비스


자동적인 인프라 테스트와 모니터링으로 가용성을 가로막는 장애를 확인하십시오.


기업들은 업무영속성을 확보할 목적으로 재해복구(DR)와 고가용성(HA) 인프라를 개발하고 유지하기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 그리고 자원을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호스트 구성 격차와 같이 재해복구능력과 가용성에 대한 만만치 않은 장벽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들 장벽은 가동시스템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네트워크에서 일어난 구성 변경을 DR이나 HA 호스트에 적절하게 반영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단절과 격차입니다.


오늘날과 같이 역동적인 IT 환경에서 호스트 구성 오류는 피할 수 없는 일이고, 그러한 구성오류를 제거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지만 복구능력을 확보하는 일은 힘들게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격차는 드러나지 않고 있다가 DR 테스트나 장애이양 테스트 또는 실제 DR 상황이나 가동중단 사태가 발생했을 때에야 나타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제서야 IT 부서는 성능저하문제나 복구 실패의 원인을 찾기 위해 다급하게 로그 파일을 샅샅이 뒤지거나 시스템구성을 비교하느라 막대한 시간을 쏟아 붓습니다.

 

자동적인 인프라 모니터링으로 숨겨진 격차 발견


특히, 서버가상화와 같이 이러한 문제들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호스트 구성을 검증하기 위한 실질적인 도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인프라 테스트와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인 AvailabilityGuard는 시스템환경의 어느 곳에 있든 호스트 구성 격차를 자동적으로 탐지함으로써 커다란 위안을 드릴 것입니다.


AvailabilityGuard는 단절없이 그리고 훼방 놓지 않고 고객의 시스템환경을 검색해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및 운영시스템의 버전과 패치 수준을 비교합니다. 거기에 더해서AvailabilityGuard 가동시스템과 DR/HA 호스트 간의 CPU와 메모리와 같은 하드웨어 사양의 차이를 찾아내고 확인합니다. 잠재적인 취약점을 발견했을 때AvailabilityGuard는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경보를 발령합니다.


AvailabilityGuard를 활용하면, DR&HA 장애이양 테스트 성공률을 크게 개선할 수 있어 구성오류를 추적하느라 허비하는 시간을 대폭적으로 줄일 수 있고, 복구목표시간(RTO, Recovery Time Objective)과 복구목표시점(RPO, Recovery Point Objective) 및 업무영속성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필요한 인프라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프라에 대한 통찰력으로 DR 준비상태를 강화


AvailabilityGuardIT 환경에 대한 창을 제공하여 복구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프라의 취약점을 자동적으로 탐지합니다. 호스트 구성오류를 업무운영에 영향을 끼치기 전에 발견하여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숨겨진 취약점 확인

자동적인 분석 툴이며 포괄적인 격차탐지엔진인 AvailabilityGuard는 서버와 스토리지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등을 검색해서 아래와 같이 비순응적인 구성을 찾아냅니다:


• 가동시스템 서버에 누락된 마운트
• 가동시스템 서버에 누락된 공유 및 익스포트
• 가동시스템 호스트와 그에 상응하는 대기시스템 간의 OS 유형, 버전 패치 수준 및 커널 비트 등의 불일치
• 가동시스템 호스트와 그에 상응하는 대기시스템 간의 메모리 불일치
• 서버 모델의 불일치, 도메인 또는 CPU 수와 속도


설치된 패키지, 파일 크기, DNS 장소, 원격접근 구성, 하드웨어 드라이버 버전, FC 어댑터 및 기타 등등 과 같은 다른 차이들도 찾아냅니다.


이러한 정보는 상태 대시보드에 일목요연하게 표시되고, 포괄적인 보고서와 티켓으로도 제공되어 고객의 환경에 대한 어마어마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어떤 문제들이 발견되면, 고객은 그 문제에 대한 요약, 그 문제가 잠재적으로 미치는 영향 그리고 심각한 정도 및 해결을 위한 권고사항 등을 담은 세부적인 설명서를 제공 받을 것입니다.

 

곤혹스러운 DRHA 테스트를 쉽게

전체 DR 테스트나 HA 장애이양을 하기 전에 AvailabilityGuard문제들을 발견하여 대처함으로써 호스트 구성오류에서 기인하는 수 많은 실패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DRHA 테스트 결과를 개선할 수 있고, 테스트에 매달려야 하는 IT 부서의 시간을 절대적으로 줄이면서 DR 준비상태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복구능력에 대한 자신감 회복

호스트구성 격차는 엄연한 사실이지만, 그로 인한 복구실패는 일어나서는 안됩니다AvailabilityGuard로 시스템환경을 정기적으로 검색함으로써, 이러한 잠재적인 문제들을 가볍게 다루면서 이들이 업무운영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예기치 않은 가동중단이 발생하면 시스템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수 많은 문제들을 다루어 보았으므로 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계획대로 복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