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훈련(DR 테스트) 지원 서비스

자동적인 DR 테스트와 모니터링으로 복구능력을 확보하십시오. 



예전에 비해 기업에 업무영속성을 확보하고 데이터손실을 최소화해야 하는 압력이 보다 더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IT 부서들은 그들이 필요로 할 때, 그들의 재해복구계획이 얼마나 제대로 작동할 것인가를 정확하게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그에 반해서 복잡하고 규모가 큰 오늘날의 인프라는 복구하기 어렵게 만들고, 기존 재해복구의 한계는 문제점만을 부각시킬 따름입니다.


DR 테스트는 원하는 재해복구시간(RTO, Recovery Time Objective)과 원하는 재해복구 시점(RPO, Recovery Point Objective)에 맞추어 기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업무운영이 원격지 설비로 얼마나 이전이 잘될 수 있는가를 모의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은 교본에 따라 DR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시간이나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못하고 범주를 최소화하여 다음과 같은 식의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프라 중에서 중요한 서비스 업무 몇 몇 만을 테스트
• 테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서버들은 온라인 상태로 유지
• 갑작스러운 운영중단을 시연하기보다는 순서적으로 시스템을 가동중단
• 애플리케이션이 제외된 서버 장애이양 테스트
• 복구로 인해 수반되는 실질적인 애플리케이션 부하를 고려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
• 종속성, 데이터의 일관성 결여 및 매핑 오류 등의 테스트를 간과


끝으로, 이들 테스트 결과는 아무리 잘해도 불완전하고 중요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보호하지 못하는 상태로 방치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인프라에 변경이 일어나는 순간 그 변경이 시스템환경의 어느 다른 측면에 영향을 미치게 될지 쉽게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그 테스트 결과는 신뢰성에 의문의 여지를 남기게 됩니다.


자동적인 DR 테스트와 모니터링의 가치

자동적인 DR 테스트와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인 AvailabilityGuard는 기업이 기존의 DR 테스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DR 관리에 새로운 접근방식을 제공합니다AvailabilityGuard는 자동적으로 숨겨진 취약점을 검사하고 문제를 확인합니다. 이런 문제들은 업무운영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는 드러나지 않아 종종 알아채지 못하는 것들입니다.


숨겨진 격차와 취약점 발견으로 위험요소 최소화

RecoverGuard는 업무에 심각한 위험을 야기할 수 있는 수많은 구성 격차와 데이터보호 취약점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이들 위험요소들은 다음과 같이 두 개의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데이터보호 위험요소: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메타데이터 및 데이터 링크 등은 복제, 설정, 프로시저의 순서, 접근성, 매핑, 조닝 및 기타 등등에서 격차로 인해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완전성과 그 내부의 구조적인 일관성을 유지 관리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지만 또한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잠재적인 위험요소에는 만일 데이터가 복구불능이거나 복구를 하더라도 예정한 RPO 시점이 아니라면 데이터손실과 RPO 위배 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용성 위험요소: 대기 호스트, DR 서버와 클러스터 구성원 등은 잘못된 구성대기 호스트로 복제 스토리지의 부정확한 매핑대기 호스트 구성오류 및 기타 다른 이유 등으로 자신의 역할을 완전하게 수행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러한 잠재적인 위험요소는 복구시간으로 RTO 위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격차 탐지 능력

AvailabilityGuard는 강력한 탐지능력과 분석능력을 갖춘 도구를 이용해서데이터 보호와 가용성 위험요소를 찾기 위해 스토리지데이터베이스서버 및 복제 구성을 검색합니다이들 위험요소들은 기존의 DR 테스트에서는 빠뜨리기 쉽거나 DR 테스트를 수행한 후에 일어난 구성변경에 의해 생성된 것들입니다AvailabilityGuard는 보호되지 않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나 데이터베이스 파티션불완전한 복제 구성그리고 실효성 있는 일관된 시점으로 복구할 수 없는 데이터와 같은 취약점을 확인합니다.


AvailabilityGuard데이터수집엔진(Data Collection Engine)은 자동적으로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을 이루고 있는 인프라와 서로 관계를 짓습니다발견과 검색 프로세스를 주기적으로 재 검색하도록 설정하여 잠재적인 구성 문제들이 가동시스템의 가용성에 영향을 주기 전에, 그런 문제들이 발생하면 바로 탐지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함으로써 RecoverGuard는 항시적으로 변경을 탐지하고 평가하며 데이터보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포괄적인 분석

데이터가 수집되면AvailabilityGuard는 포괄적인 종속성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고 세부적인 재해복구 토폴로지 맵을 구축해서복수 사이트에 있는 인프라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의 종속성을 그림으로 보여드립니다. 이 토폴로지는 AvailabilityGuard의 격차탐지엔진(Gap Detection Engine)이 분석을 위한 토대를 제공합니다.


격차탐지엔진은 수천의 잠재적인 데이터보호 격차를 보유하고 있는 낙인된 격차 지식베이스를 사용해서 자동적으로 잠재적인 격차와 DR 구성에서 최상의 시행안을 위배한 내용을 탐지합니다이것은 수백만에서 수천만 건을 수작업으로 하는 일에 상응하는 처리능력입니다.


일치하는 격차를 확인하면AvailabilityGuard는 위험요소의 상세한 설명과 그것의 영향 및 그 위험요소를 완화할 수 있는 처방 등을 포함하고 있는 티켓을 발부합니다이로 인해 관리자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 막대한 노력이 드는 커다란 문제로 비화되기 전에 해결함으로써 기업에 미치는 위험을 최소화 하는 사전대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DR 준비상태에 대한 보다 탁월한 통찰력

업무영속성 확보에 대한 요구는 가면 갈수록 중요하고 기업은 견고한 재해복구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합니다그러나 현실적으로 부딪히는 문제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재해발생시에 기업운영을 복원할 준비가 항시적으로 되어 있는지를 검증하는 일입니다기존의 DR 테스트는 IT 부서에 의미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기는 하지만그 것으로 DR 대응 노력을 허위로 만들 수 있는 수많은 구성격차를 모두 탐지할 수 없기 때문에 복구능력을 검증할 수는 없습니다오직 AvailabilityGuard와 같이 자동화된 DR 테스트와 모니터링 솔루션 만이 진정한 DR 준비상태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